화성시, 초등학교 4학년 대상 ‘치과주치의 사업’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9/08/07 [12:16]

화성시, 초등학교 4학년 대상 ‘치과주치의 사업’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19/08/07 [12:16]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김은영 기자= 화성시는 오는 10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4학년대상으로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사업은 전액 경기도비로 연1회 무료 지원하며 영구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만 10세 전후 초등학교 4학년대상으로 문진, 구강위생검사, 전문가 구강위생 관리, 불소도포, 치아 상태에 따라 필요 시 치아홈메우기, 치석제거, 파노라마 촬영 등 구강검진 및 진료가 이루어진다.

 

또한 바른 칫솔 및 치실사용법, 바른 식습관, 불소 이용법 등 구강보건교육과 검진 후 치료 내역과 향후 필요한 치료에 대한 정보가 담긴 맞춤형 예방리포트를 제공한다.

 

검사대상자는 관내 지정 치과 및 의원 예약 후 방문 검진하며 참여 대상 의료기관 명단은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앱 덴티아이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은 이번 경기도 지원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외에도 우리시에서는 관내 저소득층 아동과 지역아동센터 대상 무료 구강의료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며, “치아건강이 백세건강의 출발점인만큼 우리 아이들이 가정환경과 경제상황에 상관없이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보건소 구강보건실(031-369-3572, 3577)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