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신경대, 모범적 재능 나눔 ‘선도적인 자원봉사 활동’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9/08/22 [11:22]

화성시 신경대, 모범적 재능 나눔 ‘선도적인 자원봉사 활동’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19/08/22 [11:22]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김은영 기자= 화성시 신경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서진)는 서울 경기권 정규 4년제로 지난 2017년 화성시 제1호 지역사회공헌 선도대학으로 지정되어 지역사회에 봉사가 필요한 각 분야에 선도적인 자원봉사 활동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공동체 및 사회발전에 기여하며 폭 넓은 사회참여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신경대학교는 자발적인 봉사활동 가치로 나눔과 실천을 구현하기 위해 지도적 인격인을 목표로 유능한 국가 동량의 인재 양성을 위해 신경대학교 사회봉사센터를 설립, 재학생들의 사회봉사활동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화성인터넷신문

 

특히 신경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자원봉사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서든 봉사활동을 펼치기 위해 지속적인 자원봉사 수요처 발굴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시하며 사회봉사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신경대학교가 비전으로 제시한 '지역사회공헌'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지역사회 내의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봉사활동프로그램 개발 및 외부 봉사기간이나 단체와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봉사활동 전개하고 있다.

   

  © 화성인터넷신문


한편 서인균 사회봉사센터장(사회복지학과)은 학과별 교육재능기부, 대학생 학습 멘토링, 스포츠 마사지, 관내 행사지원, 환경정화 및 건강, 뷰티, 케어분야별 모범적인 재능 나눔으로 지속가능한 자원봉사 관리체계를 통해 대학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행복한 공동체 기여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