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왕배초 책사랑맘! ‘호기심 많은 종다리’ 연극공연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9/11/08 [10:52]

화성시, 왕배초 책사랑맘! ‘호기심 많은 종다리’ 연극공연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19/11/08 [10:52]

 

화성인터넷신문조인숙 기자= 화성시 왕배초등학교 책사랑맘(책 읽어주는 엄마)은 지난 5호기심 많은 종다리라는 동화를 연극공연으로 무대에 올렸다. 책사랑맘은 매주 화요일 아침,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실에서 동화책을 읽어 주는 학부모 독서기부 동아리이다.

 

왕배초 책사랑맘은 아직 독서습관에 길들여지지 않은 1학년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여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을 길러주고자 운영하면서 동화구연지도사 과정을 마치고 구연동화에서 발전하여 연극 공연을 무대에서 펼치게 되었다.

 

 

한 번도 연극이라는 것을 해 본 적이 없는 평범한 엄마들이 용기를 내서, 9월 말부터 매일 모여 극본을 수정하고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며 소품도 직접 제작하여 공연하였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호기심 많은 종다리는 주인공 종다리가 엄마 말씀을 듣지 않고 늑대의 꾐에 속아 깃털을 모두 팔고 잡아먹힐 뻔했으나 엄마의 도움으로 자신들의 행동을 반성한다는 이야기로, 1학년 아이들의 호기심과 감성을 사로잡아 많은 박수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공연을 본 1학년 학생들은 늑대가 종다리들을 잡아먹으려고 할 때 엄마가 나타나서 늑대를 혼내주는 장면이 재미있었어요.” “ 우리가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열심히 연습해 주신 책사랑맘 엄마들이 고마워요.”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 연출을 맡은 윤소영 회장은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과 여러 학부모, 선생님들이 만족스러워하는 모습에 너무 기쁩니다. 책을 사랑하고 이야기를 사랑하는 왕배 어린이가 될 수 있다면 책사랑맘 엄마들은 어디든 달려갈 것입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친 왕배초 책사랑맘 회원들은 이번 공연을 계기로 아이들이 책을 더욱 좋아하는 사람이 되어 평생 책을 가까이하는 행복한 아이들로 자라기를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