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화성시 드론톤ㆍ드론 페스티벌 ‘성료‘

유아부터 성인 200여 명 참가 드론군집비행 행사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9/12/02 [12:06]

2019 화성시 드론톤ㆍ드론 페스티벌 ‘성료‘

유아부터 성인 200여 명 참가 드론군집비행 행사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19/12/02 [12:06]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황일진 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30일에 화성시 청소년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2019 화성시 드론톤ㆍ드론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화성시 드론스쿨 사업에 참여했던 청소년 및 관내 시민 200여명이 다양한 드론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행사 참가한 시민들은 드론조립부터 비행미션까지 수행하는 드론톤’, 드론 공식 경기장 내 장애물을 빠르게 통과하는 드론장애물넘기대회를 통해 재미를 넘어 드론의 다양한 세계를 경험했다. 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드론축구, 드론인형뽑기, 드론시뮬레이션, 드론다트게임, VR드론 등이었다.

 

드론의 대중화 및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이번 행사는 초경량비행조종장치 조종자격증, 드론교육지도사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가했다. 이 전문가들은 유아부터 성인까지의 시민들이 드론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해결하도록 돕는 체험 중심의 분야별 멘토링을 진행하여 교육적인 요소도 놓치지 않았다.

 

강성희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은 화성시의 드론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2년째 진행하고 있는 드론스쿨 사업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드론 분야 진로 및 직업을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나아가 “4차 산업혁명 관련 드론에 관심이 많은 화성시민에게 미래교육 관점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의 대표 학교복합화시설인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8LG전자-인텔 인공지능 드론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중등팀 분야 전국 4위를 기록하는 등의 높은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