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부권 장애인의 아름다운디딤돌 재활시설 ‘협약’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9/12/02 [21:12]

화성시 동부권 장애인의 아름다운디딤돌 재활시설 ‘협약’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19/12/02 [21:12]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턴넷신문황일진 기자= 화성시 동탄아름드림센터는 화성시 동부권역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하여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 및 지역사회 통합을 구현하기 위해 화성시에서 총공사비 35,416백만원을 들여 대지면적 3,064에 연면적 12,860규모로 지어진 장애인 지역사회 재활시설로 정식 오픈했다.

 

본 센터에는 사회복지법인 지구촌 사회복지재단에서 수탁 운영하는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과 사단법인 가온 나래에서 수탁 운영하는 화성시 아름장애인보호작업장, 사회복지법인 세종복지회에서 수탁운영하는 화성시드림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 총3개 기관이 입주했다.

 

, 장애인복지관에서는 상담진단, 재활치료, 평생교육, 고용지원, 주간보호서비스 등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보호작업장에서는 마스크 생산을 비롯한 보호고용 및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직업적응훈련센터에서는 허그컵 까페 운영을 비롯한 직업기초 기능훈련, 직업적응훈련과 장애인복지 서비스 실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 말, 3개의 운영기관이 상호 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자원의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장애인 복지구현을 위해 상호협력하고자 화성시 동탄아름드림센터 운영협약식을 가졌다.

 

한편 각 운영기관은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홍보 및 공동사업 진행, 종사자 전문성 향상을 위한 통합교육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실시, 효율적인 시설운영을 위한 역할분담, 상호협력을 골자로 화성시 동부권역의 장애인복지를 위해 적극 연대할 것을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