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화정영어마을, 9기 안산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 종결식

황일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2/03 [09:55]

안산화정영어마을, 9기 안산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 종결식

황일진 기자 | 입력 : 2019/12/03 [09:55]
    9기 안산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 종결식

[화성인터넷신문] 안산시 화정영어마을은 안산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 종결식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9기 종결식을 가진 ‘안산 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은 해외 국가 학생들과 온라인 교류 활동을 통해 한국문화와 안산시를 알리는 UCC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공유하는 안산화정영어마을의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영어 면접을 통해 선발된 15명의 중·고등학생 국제문화교류단 청소년들은 지난 9~11월 3개월 동안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핀란드, 일본, 말레이시아에 있는 교류국 친구들과 온라인으로 만나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며 친분을 쌓고 한국문화와 안산을 알리는 UCC제작 미션활동을 수행했다.

참가자들은 온라인 교류활동과 더불어 Global Business 직업체험 특강, 미국·호주 문화체험 특강 등 글로벌 리더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별강의도 수강하며 역량을 키웠다.

배종필 안산화정영어마을 총괄부장은 “안산화정영어마을은 안산시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어전문 공공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특히 안산 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 프로그램은 향후 온라인교류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교류활동까지 확장해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서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