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상공회의소, CES2020 “첨단산업 미래기술 엿보다”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0/01/10 [22:24]

화성상공회의소, CES2020 “첨단산업 미래기술 엿보다”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0/01/10 [22:24]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 화성상공회의소는 1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CES 2020’에 참관했다고 밝혔다.

 

  © 화성인터넷신문


박성권 회장을 비롯한 웰크론한텍, 유양디앤유 등 화성시 우수기업 11개사로 꾸려진 참관단은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국내 대표기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의 전시장을 방문하여 인공지능(AI)5G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가전제품, 수소연료자동차 등 혁신 기술 트렌드를 담은 제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미래 비전을 내다보았다.

 

참관단은 CES 전시 참관에 이어 아마존의 계열사이자 미국포춘지(Fortune)’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일하지 좋은 100대 기업 중 6에 오른 자포스(ZAPPOS)를 방문하여 화성기업도 일하기 좋은 기업, 지속가능한 기업문화를 구축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됐다.

 

이번 CES 전시 참관을 통해 산업 소재, 부품, 장비 생산기업들도 4차 산업 트렌드에 발맞춰 보다 높은 생산효율과 부가가치를 증대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전시기간에 동행한 화성시 서철모 시장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기술 트렌드에 우리 화성기업들도 적응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피력, 내년 미국 CES에 대규모 참관단을 파견할 수 있도록 화성상공회의소와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 회장은 이번 CES참관을 통해 최첨단 산업기술을 직접 보고 경험하면서 앞으로의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이번 CES 2020 참관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 맞게 관내 기업 또한 미래를 내다보고 전략적으로 대응해 준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