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 드림, 검정고시 지원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0/05/24 [20:16]

화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 드림, 검정고시 지원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0/05/24 [20:16]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 2020년 제 1차 검정고시가 523일 토요일에 시행됐다. 화성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장재현)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력 취득을 위해서 고사장에서 간식 및 도시락, 수험 필기구, 손 소독제 등 물품을 지원수험생들을 격려했다.

  © 화성인터넷신문


특히 이번 1차 검정고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슬기롭게 지내온 센터 소속 청소년들에 모두의 합격을 기원했다.

 

 

1차 검정고시 시행일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연기되면서 수험일까지 화성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수험을 앞둔 청소년에게 온라인 학습 멘토링과 검정고시 온라인 강의로 지원해왔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이 안정기에 접어들었던 지난 56일부터는 학습 멘토링을 운영하고, 토요 반을 운영하여 모의고사를 통해 꾸준히 검정고시에 대비해 왔다.

 

화성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2월부터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휴관과 연장을 거듭되는 상황에서도 화성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긴급회의를 통해 청소년의 지원을 위한 계획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신속히 변경했다.

 

 

먼저 센터는 집콕 두배로 즐기기주제로 콩나물키우기 키트와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쿠킹 박스, 직접 조리 영상촬영 전달과 청소년들의 참여도가 높았고, 이를 청소년들은 쑥쑥 자란 콩나물을 자랑하고 요리 인증 샷을 센터 페이스북, 인스타 그램을 통해 보내왔다.

 

또 근로상식 인터넷 강의 수강을, 읽고 싶은 책을 1권 지원하여 소감문(독후감)을 작성하게 했다.

 

검정고사장에 지원 나온 장재현 센터장은 화성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화성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업복귀와 사회진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는 각오를 다졌다.

 

 

한편, 화성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 드림은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화성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9~24)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