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원 등 87개소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0/06/29 [13:52]

화성시, 공원 등 87개소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0/06/29 [13:52]

  © 화성시, 공공와이파이 메인 접속 화면

 

화성인터넷신문이영애 기자=화성시가 통신사에 상관없이 시민들이 무료 인터넷 서비스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도록 공공 와이파이를 확충했다.

 

2014년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 관공서 31개소, 공원 8개소, 관광지 3개소 등 총 49개소에 공공 와이파이를 설치한데 이어 올해는 시비 19천만원을 투입해 개나리공원과 다람산공원, 남양뉴타운 체육공원, 병점 근린공원, 쌍봉산 근린공원,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 보건진료소 등 총 38개소에 추가 설치했다.

 

이로써 화성시에서 공공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은 모두 87개소로 늘어났으며, 서비스 지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화성시 공공 와이파이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휴대용 단말기를 이용해 일반 접속 시 G_PublicWiFi@Hwaseong를 선택, 보안 접속 시 G_PublicWiFiSecure@Hwaseong를 선택 후 아이디(hwaseong)와 패스워드(hscity)를 입력하면 된다.

 

김창모 정보통신과장은 앞으로도 공공 와이파이 설치 현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문화, 복지 시설 등 지속적으로 확대 구축할 계획이라며, “취약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시민 통신비 경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