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서부종합복지관 서신면과 생명나눔 헌혈캠페인”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0/07/28 [23:05]

화성시,“서부종합복지관 서신면과 생명나눔 헌혈캠페인”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0/07/28 [23:05]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 여파로 경제활동 전반이 크게 위축됐고,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꺼리게 되어 혈액 보유량마저 주의단계까지 떨어졌다.

 

이에 혈액수급 안정화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화성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과 서신면행정복지센터의 주최로 서신면과 함께하는 생명나눔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헌혈캠페인은 서신면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경기혈액원의 헌혈 차량을 지원받아 진행되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헌혈 참여자의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제 사용, 발열 체크, 방문자 기록, 문진 등 감염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국가적 위기 상황 속에서도 헌혈은 계속돼야 한다는 일념으로 코로나19 확산 추세에도 불구하고 서신면행정복지센터 공무원과 화성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 임직원을 비롯하여 서신면 지역주민 33명이 헌혈캠페인에 참여했다.

 

헌혈캠페인에 참여한 한 지역주민은 주변에 혈액원이 없어 헌혈할 기회가 적어, 아쉬움이 남았는데 이렇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생명나눔 활동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 우정석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보유량 감소, 헌혈 참여율 급감 등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앞으로도 지역 곳곳을 먼저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펼치고, ·관 협업을 강화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신면 강선화 면장은 혈액 부족 사태에 헌혈을 원하는 지역주민들이 더 쉽게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하반기에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헌혈캠페인을 통해 혈액원 등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이 헌혈을 통한 생명 나눔 활동에 더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