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미미네공방과 협약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0/09/14 [14:12]

화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미미네공방과 협약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0/09/14 [14:12]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박주희 기자=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장재현)와 미미네공방(대표 오은정)은 미미네공방 작업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서로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미네공방은 실물을 축소시켜서 재현하고 정교하게 만든 작은 모형인 미니어처를 전문으로 제작하고 교육하는 공방이다. 미니어처프로그램 외에도 패브릭공예와 캔들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이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미미네공방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공예 분야의 체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구축하도록 도울 뿐 아니라 진로자립 및 창업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장재현 센터장은 미미네공방에서 미니어처 제품을 제작하고 배우는 과정을 통하여 갖게 되는 작은 성취의 경험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아존중감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며 향후 협력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화성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9~24)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