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완도군과 행복바다 화성시 상생 협력’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0/10/22 [14:39]

서철모 화성시장, ‘완도군과 행복바다 화성시 상생 협력’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0/10/22 [14:39]

  © 자매도시 전남 완도군, 화성시 방문

  

화성인터넷신문이영애 기자=서철모 화성시장은 자신의 SNS20일 자매도시인 완도군이 화성시를 방문했다고 밝히며, ‘지난 7월 완도군 방문 시 전복양식장을 둘러보며 해양수산 분야의 미래 먹거리 산업에 대해 이야기 나눈 기억이 아직도 생생한데 화성에서 다시 만나니 더욱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고 했다.

 

  © 화성인터넷신문

 

미래차 선도도시로서 자율주행 실험도시 K-City를 소개하고 자율주행차 시승 체험을 준비했는데, 완도군수님과 방문단 모두 자율주행차에 큰 관심을 보이셔서 자율주행 산업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화성인터넷신문

 

이어 완도군 수산물이 판매되고 있는 궁평항 수산물센터와 로컬푸드 직매장 등 두 도시의 교류와 협력 현장을 확인하고, 실질적인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20일 간담회에서 공무원 인사 교류, 관광 지원 등 보다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교류 방안들이 논의했다.

 

화성시는 현재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자매결연도시의 농수산물을 판매할 수 있도록 관련 조례 개정을 추진하고 있고, 개정이 완료되면 화성시민은 품질좋은 완도산 수산물을 매일 집 근처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또 완도군의 우수한 기술력을 지원 받아 친환경 육상양식어업 육성을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으로 추진하고, 친환경 새우 양식시설을 계획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생산-유통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가격도 크게 낮출 수 있다.

 

서시장은 무엇보다 해양수산 분야 전문가이신 신우철 군수님께서 한마음으로 적극 협력해주고 계신 만큼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 시장이 되고나서 보니 지자체 간 교류협력 사업이 일회성 이벤트인 경우가 있었고, 제한된 형태로 추진되는 게 다소 아쉬웠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점에서 화성시는 두 도시 간 풍부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공유하고 이를 최대한 활용하여 도시경쟁력 강화와 함께 우의를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고, ‘상생의 힘으로 화성시와 완도군이 특산물 유통 활성화를 이루었듯이 두 도시의 상호 협력적인 관계가 지자체 간 상생 모델로 자리 잡고 지속가능한 도시의 미래가 되기를 바라며, 먼 길을 찾아주신 신우철 군수님과 방문단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