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도심 순환버스 남부권 ‘해양-Blue’ 노선 운행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0/11/26 [13:38]

안산시, 도심 순환버스 남부권 ‘해양-Blue’ 노선 운행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0/11/26 [13:38]

  ©  '해양_Blue' 노선도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시민 중심의 교통편의를 위해 도입하는 도심 순환버스’ 3개 노선 가운데 남부권을 운행하는 해양-Blue’ 노선이 다음달 2일부터 첫 시동을 건다.

 

시는 그랑시티자이 아파트를 기·종점으로 도심 남부권을 순환하는 버스 80A·B(해양-Blue) 노선을 우선 개통한다고 26일 밝혔다.

 

해양-Blue 노선은 그랑시티자이 아파트~고잔신도시~중앙역~상록수역 방면의 80A번 버스와 그랑시티자이 아파트~사리역~상록수역~중앙역 방면의 80B번 버스로 운행된다.

 

각각의 노선에는 5대씩 모두 10대의 버스가 투입돼 20~40분 배차 간격으로 안산시민의 발역할을 한다.

 

특히 3개의 순환버스 노선 가운데 가장 먼저 개통하는 해양-Blue 노선은 기·종점 인근 7600여 가구가 입주한 그랑시티자이 아파트 입주민에게 중앙역·한대앞역·상록수역·사리역 등 전철역으로의 이동편의를 제공하며, 사동·일동 주민도 안산광장 및 중앙역 등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교통수요가 높은 사동~상록수역 구간의 교통 혼잡 개선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상권이 집중된 안산광장으로의 이동 편의도 높아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 장기화로 버스 제작이 지연되는 등 여러 어려운 상황에도 적극행정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에 개통하는 노선을 시작으로 맑은-Green(서부권) 예술-Orange(동부권) 노선도 단계적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향후 모든 순환버스가 운행되면 버스노선이 획기적으로 개선돼 시 전역의 역세권화를 실현하며 시민에게 큰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화섭 시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순환버스 도입 등 시민 중심의 교통혁명으로 보다 나은 교통복지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나머지 순환버스 노선도 하루빨리 운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환버스 노선명은 시민공모로 붙여졌으며, 가장 먼저 개통하는 해양-Blue’는 신도시 아파트와 인근 대학교의 이미지를 반영해 신도시의 발전과 젊은이의 미래를 담은 해양-Blue’라는 의미가 담겼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