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0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15명 선발

일하다 갠 접시는 용서... 먼지 낀 접시는 용서할 수 없다”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0/12/03 [16:29]

화성시 2020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15명 선발

일하다 갠 접시는 용서... 먼지 낀 접시는 용서할 수 없다”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0/12/03 [16:29]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 화성시가 지난 2‘2020년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15명을 선발했다.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지속돼오던 소극행정에서 벗어나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나선 것이다.

 

우수공무원은 1차 실무평가와 2차 적극 행정 지원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 13, 장려 2명이 선정됐다.

 

우수공무원에 선발된 위생지도과 김민곤 팀장은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식품접객업소를 위해 옥외영업을 한시적으로 허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 첨단교통과 김성진 팀장은 교통약자를 위한 대중교통 안전서비스를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전국 최초로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위한 조례 제정에 앞장선 복지정책과 주한이 주무관과 홀몸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든든한 사회안전망이 되어주는 인공지능 돌봄서비스를 추진한 노인복지과 홍해민 주무관 역시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 일등 공신으로 평가됐다.

 

수도권 최초로 버스공영제를 추진한 버스혁신과 박일양 팀장과 시민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지속 가능한 교통체계 구축을 위해 무상교통 실현에 앞장선 같은 과 정우재 팀장 역시 우수공무원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특허권 사용료 등 신세원을 발굴한 세정2과 박신용 팀장, 친환경자동차 인프라 구축을 도운 기후환경과 박영조 주무관, 무단방지차량 관리시스템을 제작한 동부교통건설과 서연경 주무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영장례사업을 추진한 복지사업과 서호순 팀장, 화성시 특화 독립운동 콘텐츠를 개발한 황당연 팀장,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에 선도적으로 대처한 도시정책과 이정선 팀장, 공간정보시스템을 보완해 숨겨진 시유재산 발굴에 기여한 회계과 최준호 팀장도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려에는 여성가족과 김슬기 팀장, 화산동 이경일 팀장이 선정됐다.

 

시는 이들에게 성과상여금과 특별휴가, 희망부서로의 전보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사회 전반에 걸친 피로감이 쌓인 만큼, 민생 현장에서의 적극적인 태도가 절실하다, “공직사회 내 적극 행정문화가 뿌리내리고 행정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2월 한 달 간 적극 행정 집중 운영기간으로 정하고 우수공무원 선발 외에도 경진대회와 우수부서 시상 등을 통해 적극 행정 우수사례를 전파할 방침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