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감사관 “2021, 신뢰받는 청렴 공직사회 구현”

시민들에 행정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공직사회를 만들겠다!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1/02/08 [15:14]

화성시 감사관 “2021, 신뢰받는 청렴 공직사회 구현”

시민들에 행정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공직사회를 만들겠다!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1/02/08 [15:14]

 

  © 화성시청 직원들은 "2021년에는 시민들로 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사회가 구현과 청렴도 1등급 달성이 목표다".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 화성시 감사과(감사담당관 유동근)는 지난해에 이어 “2021년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과 청렴 행정을 통한 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을 향해 달리고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일하다 깨진 접시는 용서할 수 있지만, 먼지 낀 접시는 용서할 수 없다"고 적극행정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화성시 감사과는 2021년 주요 정책사업목표로 공직자의 청렴과 반부패 시책추진, 상시 암행감찰, 고충 민원 적극 대응, 시민옴부즈만 운영, 시민감사관 운영, 계약 일상감사를 통한 효율적 지방재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화성시청 감사과는 감사총괄팀 옴부즈만팀 행정감사팀 계약심사팀 청렴조사 1청렴조사 2기동감찰팀 7팀의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렴조사 1팀은 공직자 비위 조사를 통한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부패행위 조사를 통한 위법. 부당한 관행 척결 및 공직기강 강화 금품향응 수수, () 비위, 음주운전 등 3대 비위 행위를 근절하고 있다.

 

옴부즈만팀은 고충 민원 적극 응대를 통한 신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고충 민원의 지속적인 증가와 민원의 집단화 양상, 갈등 심화 등에 따라 고충 민원 처리 현황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화성시는 행안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평가하는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의 고충 민원 분야 등급 달성으로 고충 민원 처리 우수기관의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의 행정 신뢰도 향상에 기여 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적극적인 시민권익 구제를 통한 시민옴부즈만 운영 활성화를 위해 전문성 강화와 효과적 대응으로 고충 민원의 실질적인 해결을 통한 시민권익 구제 노력과 옴부즈만 위상을 정립하고 신뢰성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행정감사팀은 효과적인 기관 운영을 위해 종합감사를 실시하고, 2021년 종합감사는 15개 기관을 대상으로 업무 전반의 적법성, 투명성 등의 감사로, 문제점에 대한 시정. 개선과 대안을 제시하여 수감기관 운영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견제한다.

 

특히 감사총괄팀과 계약심사팀은 예산집행 사업의 계약심사 및 일상감사를 통한 건전한 지방재정 운영을 통해 예산집행의 낭비 요인과 시행착오를 예방함으로써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영 유도와 상반기 내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위하여 계약심사 처리 기간을 108일로 단축하겠다고 밝혔다.

 

유동근 감사관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행정 공백으로 시민들의 민원 및 인허가 지연이 많은 불만으로 표출되고 있다며 “2021년은 적발처벌 위주의 감사를 탈피한 적극 행정을 지원을 강화하고 시민들에 대한 행정의 신뢰를 최선으로 생각하는 공직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