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설맞이 비대면‘신축년 복잔치’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1/02/09 [15:49]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설맞이 비대면‘신축년 복잔치’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1/02/09 [15:49]

  © 입춘첩 나누기


화성인터넷신문이영애 기자=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은 신축년 설을 맞이하여 지난달 113()부터 29()까지 언택트 시대에 맞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비대면 신축년 복잔치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집에서 5이라는 주제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5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첫 번째, ‘집에서Sing온라인노래자랑은 접수부터 심사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전문 심사위원을 통해 4명을 선발하여 시상하였다. 대상 수상자인 김진호 참가자는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코로나19로 우울한 시간이었는데, 행사 참여를 준비하며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만두 빚기

 

 

두 번째, ‘집에서만두빚기는 신청 접수한 어르신 21명을 대상으로 드라이브스루와 워킹스루를 통해 만두피와 만두소 재료를 배부하여 만두를 직접 빚어 만들어 먹는 활동을 진행했다.

 

  © 명화 그리기

  

세 번째, ‘집에서 명화그리기는 신청 접수한 어르신 24명을 대상으로 드라이브스루와 우편발송을 통해 그림제작키트(그림도안, , 물감 등)를 배부하였으며, 활동을 통해 완성된 작품으로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했다.

  

네 번째, ‘집에서 입춘첩나누기는 코로나19로 가족과 교류가 어려운 독거어르신 150명을 대상으로 입춘첩과 마스크를 전달하여 복을 기원하고 안부확인도 진행했다.

 

 

다섯 번째, ‘집에서 극복유자청나누기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25명을 모집하여 유자, 설탕과 유리병을 제공하여 직접 유자청을 만들고 손편지와 함께 위기 및 독거어르신 25명에게 전달하는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김영진 관장은 언택트 시대에 함께 즐기고 나눌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언택트 시대에 맞는 온라인 사업 강화를 통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세상과 교류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가겠다. 더불어 사회적인 관계 단절로 어르신들이 고립되지 않도록 안전한 대면활동을 강화해서 어르신들과 함께, 이 어려운 위기를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대면비대면 사업을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