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나래울사회복지관, ‘경기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1/03/03 [16:35]
【화성인터넷신문】 황일진 기자=3월 3일(수),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은 화성시민 누구나 무료로 먹거리와 생필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경기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오픈했다.
‘경기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생계가 어려워 범죄를 저지르는, 일명 ‘코로나 장발장’이 생기지 않도록 결식 위기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추진된다.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힘이 되길 바라며,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어려운 만큼 정말 필요한 시민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무분별한 이용은 자제해 달라”는 당부와 부탁의 말을 전하기도 하였다.
한편, 본 코너는 경기도 지원 뿐 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기부를 통해 운영하고 있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을 되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하다. 특히, 기존 취약계층 외에 코로나19로 발생한 신빈곤층이 증가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서로에게 관심과 손을 내밀어 줄 때다.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경기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이용방법은 위기상황에 처한 사람이라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위한 간단한 이용 대장만 작성한 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방문자가 동의하면 복지관이나 행정복지센터의 상담을 연계하여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문의 :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마을복지과 031)8015-7400
<저작권자 ⓒ 화성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