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비서, '바로가기' 기능추가 코로나19 백신정보 편하게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1/05/06 [14:24]

국민비서, '바로가기' 기능추가 코로나19 백신정보 편하게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1/05/06 [14:24]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 오소윤 기자=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6일부터 시작되는 고령층 백신접종 사전예약기간에 맞춰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국민비서알림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국민비서 홈페이지(www.ips.go.kr)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 고령층 사전예약기간: 7074(5.6.), 6569(5.10.), 6064(5.13.)

 

지난 329국민비서알림서비스를 개통한 후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정보와 건강교통교육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개인이 선택한 방법(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문자메시지)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5월 현재까지 생활정보 알림서비스 신청자 수가 14만여 명에 이른다.

 

(교통과태료범칙금, 일반() 건강검진, 국가장학금, 운전면허 적성검사, 통학버스 운전자고령운전자 교육 등 7(향후 30여종으로 확대예정)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사용자 입장에서 국민비서알림서비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원하는 기능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직관성과 접근성 강화에 중점을 두었으며, 특히 백신접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를 고려하여, 국민비서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서 예방접종도 예약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바로가기메뉴를 별도로 배치했다.

 

바로가기를 선택하여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에 접속한 후, 접종을 예약하면서 국민비서백신접종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 12차 접종에 대한 1일 전 사전안내, 당일 접종 주의사항 안내, 3일 후 이상반응 대처방안을 민간 앱(네이버앱카카오톡토스) 또는 문자메시지로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6일부터 개편된 국민비서알림서비스 화면을 만날 수 있으며, 앞으로는 정부24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국민비서알림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간 전자서명인 일명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이번 국민비서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국민비서알림서비스를 쉽게 신청하고, 백신접종 예약도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국민비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