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G-스포츠클럽’ 올해 성과와 내년 방향 공유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1/11/30 [16:45]

경기도교육청, ‘G-스포츠클럽’ 올해 성과와 내년 방향 공유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1/11/30 [16:45]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21일 안산시 단원청소년수련관에서 ‘G-스포츠클럽 성과 보고회·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도교육청, 25개 지역 교육지원청, 31개 시·군 체육회 사무국장, ·군 지자체 체육(진흥)과장, G-스포츠클럽 업무담당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G-스포츠클럽’ 2021년 운영 성과를 정리하고 2022년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온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기반 공공형 G-스포츠클럽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202129개 시·군에서 운영한 107G-스포츠클럽 가운데 공공형 G-스포츠클럽 안정 정착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202230개 시군 147개로 확대되는 G-스포츠클럽의 교육적 운영과 공공성 확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G-스포츠클럽 운영 우수 사례는 농구 분야 의왕시체육회와 바이애슬론 분야 평택시체육회가 발표한다.

 

의왕시체육회는 프로농구 선수 교육 기부와 연계해 G-스포츠클럽을 운영함으로써 농구 불모지였던 의왕 지역 초등학생들이 농구를 생활체육으로 확장하는 과정을 다른 지역 담당자들과 함께 공유한다.

 

, 평택시체육회는 농어촌 지역에 위치한 청북중학교에서 체육수업과 방과후교육활동에 바이애슬론 G-스포츠클럽을 운영함으로써 경기도형운동부가 나아갈 길을 새롭게 제시한다.

 

경기도교육청 유승일 학생건강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G-스포츠클럽에서 그동안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하고 공공성을 확보할 방법을 다양하게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서로 다른 지역에서 다양한 종목을 운영하며 나눈 경험과 의견을 모으고 제안 사항을 충분히 검토해 지역에서 빛깔과 수요를 반영한 스포츠클럽이 안정적으로 확장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