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화성아동보호전문기관, 2021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1/12/02 [16:08]

경기화성아동보호전문기관, 2021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1/12/02 [16:08]

 

  © 경기화성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은영)은 동탄호수공원에서 화성시청, 화성동탄경찰서 및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 통합상담소와 함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사진은 캠페인에 참여한 경기화성아동보호전문기관 및 유관기관의 모습

 

화성인터넷신문이영애 기자=경기화성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은영)은 아동학대 예방 주간을 맞이하여 화성시 송동에 위치한 동탄호수공원에서 화성시청, 화성동탄경찰서 및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 통합상담소와 함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 밝혔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2020년 아동학대 주요통계에 따르면 아동학대 사례 수가 201618,700건에서 202030,905건으로 나타나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아동학대로 판단된 우리나라 피해아동 발견율은 4.02, 주요 선진국에 비해 절반 이상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어 아동학대 조기발견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경기화성아동보호전문기관은 이날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현황과 유형, 피해아동 발견 통계에 대해 설명하고 신고방법 등을 안내함으로써 지역주민이 아동학대예방 및 근절을 위해 함께 해줄 것에 대한 약속을 받았다.

 

강은영 경기화성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아동에 대한 관심과 학대근절을 위해 지역주민이 함께 해주셨다, “우리 아이들이 마음 놓고 안전한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도움의 손길을 뻗쳐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아동학대는 훈육이 아니고 폭력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재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아동을 항상 관심 있게 바라보고, 아동학대 발견 시 무조건 112에 신고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화성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0612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경기도 화성시, 오산시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