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의 헌신적인 활약상 등 눈길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2/01/12 [13:58]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의 헌신적인 활약상 등 눈길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2/01/12 [13:58]

  © 지난 한 해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의 활발하고 헌신적인 활동이 눈길.

 

화성인터넷신문천지민 기자= 지난 한 해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의 활발하고 헌신적인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화성소방서(서장 김인겸)는 의용소방대 활동실적을 분석하며 지역 사회 안전을 위해 지난해 재난현장 활동과 봉사활동, 캠페인 등 총 1,051회의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화성 의용소방대는 31개대 768명으로 구성돼소방대원들이 화재 진압 등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각종 현장에서 화재진압과 응급처치를 돕거나 현장을 지원하는 소방 보조 임무를 수행한다. 특히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공장과 소방대상물이 위치한 화성시에서는 의용소방대의 역할이 필수적이다.

 

 

지난해 426일 발생한 송산면 사강리 빌라 화재에 인근을 지나던 송산의용소방대 예찬수 대원이 고립되어 있던 주민 2명을 구조한 사례가 대표적이다.

 

2021년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는 화재·구조구급 활동 81, 주민생활 안전 지원활동 190, 각종 캠페인 553, 노인돌봄서비스 72, 봉사활동 155회의 활동을 펼쳤으며, 독거노인과 장애인들을 위한 배식 봉사 및 반찬 배달 봉사, 병원 진료 동행 등의 봉사활동은 지역 주민들의 만족도와 호응이 높았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도소방학교 교육생의 외부출입이 금지되자 미용자격을 갖춘 대원 4명이 교육생들에게 이발봉사를 제공하기도 했다.

 

최성낙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원 대부분은 자영업자, 주부, 직장인 등 지역 주민들로 각 지역의 실정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라며, “봉사 활동과 더불어 화재를 사전에 방지하는 지역 맞춤 화재예방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22년에도 화성 의용소방대는 대형공사장 화재안전지킴이 활동과 119지역대 소방력 지원근무, 전통시장과 취약지역 순찰 등의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인겸 화성소방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한 의용소방대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한다라며, “의용소방대 조직 활성화와 각종 지원에 성심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