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회 수원특례시발전연구소장, "수원시장 출마 선언"

김상회 전 청와대 행정관, “수원의 실리콘밸리 만들겠다”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2/01/12 [16:29]

김상회 수원특례시발전연구소장, "수원시장 출마 선언"

김상회 전 청와대 행정관, “수원의 실리콘밸리 만들겠다”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2/01/12 [16:29]

 

 

  © 김상회 전 청와대 행정관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 김상회 전 청와대 행정관이 12돌봄도시(케어링시티) 수원수원의 실리콘밸리건설을 수원특례시의 비전으로 제시하며, 오는 61일 치러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수원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나섰다.

 

김상회 전 행정관은 이날 오전 수원시 권선구 소재 삼남길 5코스(옛 수인선 철교) 옆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수원특례시 비전 실현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이 열린 옛 수인선 철교인근은 수원군공항과 맞닿은 곳으로 김상회 전 행정관이 수원 군 공항 이전 후 건설 예정인 수원의 실리콘밸리가 들어설 지역이다.

 

현재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특별보좌관과 수원특례시발전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김 전 행정관은 문재인 정부에서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자치발전비서관실 행정관을 역임한 지방자치 전문가로, 최근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로부터 경기도당 선거대책위 선거대책본부 공동부본부장으로 임명됐다.

 

김상회 전 행정관은 청와대 근무 시절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운영 철학과 정부 정책의 운영 체계 등을 전방위에서 체득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청와대에서 쌓은 실무적 역량과 소중한 경험 등을 내 고향 수원 발전을 위해 펼쳐 내 봐야겠다고 스스로와 약속했다고 출마 이유를 전했다.

 

그는 수원시가 그동안 이뤄낸 환경도시, 인문학도시, 시민주권이 숨 쉬는 도시 등의 성과는 우리나라 지방자치 발전 그 자체이며 지방분권의 성과이기도 하다면서 저는 이 같은 성과를 올곧게 계승 발전시켜야 하는 책임이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2006년 염태영 시장님의 첫 번째 시장선거를 함께하며 한 결의가 제 안에 아직 살아있다. 미래 세대에 더 나은 수원을 만들어주자는 작은 다짐은 2010년 염태영 시장님의 러닝메이트로서 도의원 당선으로 그 길을 열었고 지금까지 달려왔다미래세대에 더 나은 수원을 만들어주자는 이 약속을 지키기 위해 수원시장 후보로 나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전 행정관은 수원시장 출마 관련 구체적인 공약은 앞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며 정책 발표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김 전 행정관은 오는 122<반쟁이 막내가 청와대 간다고>(내가 꿈꾸는 돌봄도시, 케어링시티 수원) 출판기념회를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2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