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서관,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 신규 도입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2/01/25 [13:33]

화성시 도서관,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 신규 도입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2/01/25 [13:33]

  © 화성시 도서관에서는 이용자가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많은 전자자료를 볼 수 있도록구독형 오디오북서비스를 13일부터 신규로 도입하여 제공.

 

화성인터넷신문천지민 기자= 화성시 도서관에서는 이용자가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많은 전자자료를 볼 수 있도록구독형 오디오북서비스를 13일부터 신규로 도입하여 제공하고 있다.

 

구독형 오디오북이란 전자책 유통사를 통해 콘텐츠를 구독하여 도서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오디오북으로,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기존에 오디오북을 구입한 후 제공하던 소장형 오디오북보다 약 3많은 수량인 1,300여권의오디오북을추가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구독형 방식은 동시 대출자 수에 제한이 없어 바로 대출이 가능하고, 신간 도서가 지속적으로업데이트된다는 장점이 있어 이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기대된다.

 

구독형 오디오북은 기존의 전자자료 이용법과 동일하게 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도서관 홈페이지, 모바일앱(리브로피아)을 통해 접속하여 1인당 월 최대 10권을 14일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대출 기간 14일이 지나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반납 처리되며, 반납기한의 연장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1월 현재 이용 가능한 구독형 오디오북은 아동·청소년 분야 600, 소설··에세이 분야 360,사회과학 분야 130종 등 총 1,317종이다.

 

한편, 화성시 도서관에서는 기존 소장형·구독형 전자책, 소장형 오디오북, 전자잡지 등 총 7만여 종의 전자자료를 제공하여 코로나 상황으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에게 독서와 정보 습득을 지속할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재원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본부장은 코로나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전자자료 이용률이 지속적으로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였으며, 보다 다양하게 도서관 자료를 활용하여 독서를 즐기는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