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양초교. “발명 융합교육 선도학교’로 지정”

김진숙 교장, 발명 교육 통해, 4차 산업 선도하는 미래 인재양성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2/04/28 [14:09]

화성시 동양초교. “발명 융합교육 선도학교’로 지정”

김진숙 교장, 발명 교육 통해, 4차 산업 선도하는 미래 인재양성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2/04/28 [14:09]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센터장인 박준석 교육장은 발명센터 학생들에게 평소 주변의 사소한 것에서 관심을 가지고 일상의 불편한 점을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 화성시 동양초등학교(교장 김진숙)는 지난 420일 코로나19의 감염병 확산의 어려움 속에서 온라인 비대면 줌 화상회의를 통해 ‘2022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부설 동양초발명교육센터 개강식을 개최했다.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학생들은 생활 속에서 다양한 발명품을 찾아보며 발명이 우리에게 주는 이로움을 배우고 비판적 사고와 창의성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이날 개강식에는 2022학년도 발명교육센터 교육대상 학생 52명을 비롯하여 동양초교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여했고, 지난 2021학년도 수업 영상을 시청하고 연간 교육 일정을 소개하며 올해 발명센터 교육의 시작을 알렸다.

 

  ©김진숙 동양초등학교 교장은 학교에서의 다양한 발명교육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 시대를 선도하는 과학적 사고와 창의적 잠재력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발명교육센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센터장인 박준석 교육장은 발명센터 학생들에게 평소 주변의 사소한 것에서 관심을 가지고 일상의 불편한 점을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준석 교육장 평소 주변의 사소한 것에서 관심 강조”!

 

또한, 동양초 김진숙 교장도 학생들이 발명센터 강사들의 지도하에 자신의 창의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격려했다.

 

발명교육센터 학생들은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20221123일 수료식까지 발명이론, 창의 발명, 3D프린팅, 목공, 드론, 로봇, 코딩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동양초교는 발명교육센터를 중심으로 발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하며, 42주에는 과학의 달인 4월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과학과 발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학년별 과학체험과 교내 발명대회를 운영했다.

 

또한, 22학년도에는 한국발명진흥회의 공모사업인 발명융합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발명융합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각 학년 교육과정 편성에 있어서 교과와 발명 교육을 연계하여 편성하고 교사의 역량을 기르기 위해 발명관련 교원 연수와 교사 발명융합교육 연구회를 조직하여 활동 중이다.

 

오는 5월부터는 매주 월요일 동양 과학발명동아리가 운영될 예정이고 3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학생들은 생활 속에서 다양한 발명품을 찾아보며 발명이 우리에게 주는 이로움을 배우고 비판적 사고와 창의성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특히, 과학발명동아리에서 학생들은 “2022 찾아가는 드론스쿨에도 참여한다. “2022 찾아가는 드론스쿨은 화성시 인재육성재단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드론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2 찾아가는 드론스쿨을 통해 학생들은 드론 역사와 활용분야를 이해한 후 드론 조작방법을 습득한 후 드론 배틀, 코딩으로 드론 비행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예정이다.

 

김진숙 동양초등학교 교장은 학교에서의 다양한 발명교육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 시대를 선도하는 과학적 사고와 창의적 잠재력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