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열린 행정 추구하는 ‘동탄2동’

수도권 최대 신도시 박장규 동장 인터뷰5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6/11/23 [15:29]

화성시 열린 행정 추구하는 ‘동탄2동’

수도권 최대 신도시 박장규 동장 인터뷰5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16/11/23 [15:29]

화성인터넷신문조인숙 기자= 지속적으로 증가되는 수도권의 택지수요를 충당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 동탄 신도시는 전원속의 첨단자족도시 건설 목적으로 지난 2003년 첫 삽을 뜬 이래 2008년부터 진정한 미래의 가치 주, 수도권 최대 신도시로 조성되어 가고 있다.

 

또한 화성시 동탄2동은 2008년 동탄동에서 분동,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열린 행정을 추구하는 동탄2 박장규 동장을 만나 신도시의 이모저모를 들어본다.

 

                                                                             <편집자 주>

 

 

- 동탄2동의 현황과 지역 특성은,

 

동탄2동은 11개의 아파트 단지와 13개의 타운하우스, 4개소 단독주택지, 1개의 그린상가로 구성 되어 현재 11,864 세대 37,878명으로 화성시 전체 읍면동 중 6번째에 해당하는 인구 밀집 지역이다.

 

또한 조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과 국제고를 비롯한 초8개교가 위치한 교육의 중심지이며 강남역,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M)버스가 첨두시간에는 5~7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어 사통팔달의 통 요충지다.

 

 

- 동탄2동의 주요현안 및 중점사업은 뭔가,

 

극심한 공립유치원 입학 정원 부족으로 동탄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공립유치원이 20173월 공사를 시작으로 20183월 개원 예정이다. 전국 최대 규모의 유치원으로 동탄2동은 교육의 중심메카로 자리매김 될 것이다.

 

두 번째로는 우리동 관할 대체농지 개발로 2002년 부터 14차례 변경승인 과정에서 필요한 시설에 대한 적극적인 주민의견이 반영되어 주차장, 체육공원 조성, 업무용지 등 기반시설이 2017년 공사가 진행 될 예정으로 동탄2동은 주민 삶의 질이 한층 더 좋아질 것이다.

 

   

-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는,

 

동탄2동은 다양한 주민 참여형 축제로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있다. 동탄 한마음 축제 , 경로 효잔치, 탄요 축제 등 주민들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주민 참여형 축제로 주민들의 소통과 참여공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또한 깨끗한 거리 만들기, 어르신 이 미용 봉사, 자장면 나눔 봉사, 독거. 장애인 이불빨래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미리 보는 동탄22017년 시정 계획을 밝혀라,

 

깨끗한 거리 만들기 활동, 짜장나눔 봉사, 지역사회 자원발굴 프로젝트 나눔릴레이 100, 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 동탄 2동 주민들을 위해 할 수 있는 활동을 보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힘을 합쳐 알찬 내용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6년도 다양한 지역 축제를 치르면서 미처 진행하지 못했거나,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서 보완을 통해 보다 충실히 준비하여 주민들과 화합하며 현안 사항들에 대해서도 보다 적극적으로 시 또는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추진하여 살기 좋은 동탄2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 신도시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주로 아파트 단지로 이루어진 신도시 지역인 관계로, 주민들 간에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으나 동 주민센터가 구심점이 되어 여러 사회단체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다.

 

그러기 위해서는 주민 여러분들도 각 단지별로 이해관계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더라도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서로가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을 가져주셨으면 하는 바램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