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물 분야 '온라인 아카데미'

인터넷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학습 가능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7/03/21 [13:47]

K-water, 물 분야 '온라인 아카데미'

인터넷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학습 가능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17/03/21 [13:47]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 K-water(사장 이학수)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2017.3.22.)’을 맞아 세계 각국의 물 문제 해결에 협력하기 위해 물 분야 온라인 아카데미(www.kwater.or.kr/academy)를 개설한다.

 

K-water는 지난 1997년부터 20년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몽골, 라오스 등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의 물 관리 관계자와 전문가 총 4천여 명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물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세계 각국의 물 관련 기관 공무원 등 실무자와 정책그룹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모든 강의와 교육 자료는 영어로 이뤄지고 프로그램은 온라인 학습의 중심인 교육(Education)’과 각종 물 분야 지식을 모은 지식(Knowledge)’, 그리고 컨설팅(Consulting)’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K-water만의 특화된 물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간으로, 온라인 학습과 맞춤형 교육과정 정보를 제공한다.

 

지식은 물 관련 정보공유와 기관 간 상호교류를 통한 지식 플랫폼 역할을 위한 메뉴로서, 영상과 문서 자료를 통해 다양한 최신 기술동향 및 관련 지식 등을 제공한다.

 

컨설팅은 개발도상국 등에 대한 지식공유(Knowledge Sharing)와 컨설팅 제공을 위한 부분으로 K-water 교수진과 전문가들의 국가별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아카데미를 통해 저개발국 또는 개발도상국의 물 문제 해결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물 전문기관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학수 K-water사장은 “K-water는 댐과 수도를 통합 관리하는 전 세계 유일한 기관으로 수자원 개발과 관리 전반에 대한 기술력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K-water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물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나라와의 협력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