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시립도서관, 4월 ‘독서문화행사’

다양한 공연, 강연, 전시, 체험 도서관 체험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7/03/22 [11:17]

화성시시립도서관, 4월 ‘독서문화행사’

다양한 공연, 강연, 전시, 체험 도서관 체험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17/03/22 [11:17]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립도서관(관장 강신하)이 제53회 도서관주간(412일부터 418일까지) 및 세계 책의 날(423)을 맞아 4월 한 달 동안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올해로 53회를 맞이하는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 주민들의 이용을 활성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1964년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제정하였으며, 그 이후 전국단위 도서관에서 일제히 다양한 관련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관내 권역별 12개 시립도서관과 3개 공립작은도서관에서는 다독다독,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이란 슬로건 아래 다양한 공연, 강연, 전시, 체험 등을 마련하여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도서관을 가까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운영프로그램으로 최덕규·이효분 작가초청강연(진안도서관), 최향량 작가의 나도 숲 속 재봉사(병점도서관), 김중미 작가 초청강연(태안도서관) 27개의 강연이 열릴 예정이며 이야기꾼의 책 공연(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책돌이와 함께하는 매직복화술쇼(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그림자야 놀자(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10개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수박씨‘, ’똑같이 다르다‘, ’들려주는 원화전시18건의 전시 페이스페인팅 체험, 고운글 필사, 압화 책갈피 만들기 등 13건의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이용자 대상 과년도 간행물 무료배부, 이용자 의견수렴 등을 위한 간담회, 책 읽는 가족 선정, 공개독서토론회 등 총 15개관에서 112건의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화성시시립도서관 강신하 관장은 도서관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를 통해 도서관이 일상 속 독서문화누림터로 자리잡길 바란다는 기대를 전했다.

 

프로그램별 세부 운영내용과 일정, 참가신청 등은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화성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