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노작홍사용문학관 ‘문예강좌’

강사 초빙하여 문학·인문·예술 분야 운영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7/08/08 [11:34]

화성시 노작홍사용문학관 ‘문예강좌’

강사 초빙하여 문학·인문·예술 분야 운영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17/08/08 [11:34]

 

화성인터넷신문조인숙 기자=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권영후) 노작홍사용문학관에서 2017년 하반기 문예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일제강점기 낭만주의 문학을 선도한 대표적인 시인이자 신극 운동을 이끈 연극인이었던 노작 홍사용 선생을 기리기 위해 건립된 노작홍사용문학관에서는 2010년 개관이래 각 분야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문학·인문·예술 분야에 특화된 문예 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17년 하반기 개설 강좌는 극은 관계다-극작가 김수미(15) 판소리, 남도소리 알기-국악인 최한이(15) 소설창작읽기반-소설가 이은선(15) 시창작교실-김근 시인(20) 인형극 공작소-연출가 문혜정(10) 미적 경험과 미학-문학평론가 방인석(15) 저마다의 마음속에 사는 어린 를 찾아서-독서지도사 김준영(12개 도서관) 등 총 7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강좌는 시·소설 등 기존의 순수 문학과 함께 희곡·판소리 등 발전된 형태의 문학을 시민에게 제시하며, 전문성과 대중성이 공존하는 문학관만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새롭게 개설된 강좌인 <인형극 공작소>는 인형 제작부터 공연까지 인형극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며, 강좌에서 배운 내용을 자녀를 위한 교육 수단이나 공연 봉사활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와 함께 <저마다의 마음속에 사는 어린 를 찾아서>는 화성시에 위치한 작은도서관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무료 독서 프로그램으로 읽는 즐거움을 깨닫고, 생활속에서 보고 느낀 것들을 동시로 표현하여 나만의 동시 세계를 완성하는 체험형 강좌이다.

 

노작홍사용문학관의 문예강좌는 95()에 개강하며, 강좌별 주 1, 12주간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810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작은 도서관 순회 강좌의 경우 별도의 모집과 선정 과정을 거쳐 운영된다.

 

신청 방법은 전화 혹은 문학관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수강신청서를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된다. 강좌비는 강좌별로 6만원~10만원 이내이며, <저마다의 마음속에 사는 어린 를 찾아서>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노작홍사용문학관 홈페이지(www.nojak.or.kr) 또는 문학관운영팀(031-8015-088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