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근, “화성시민 행복할 권리있다”

릴레이 공약발표 ‘행복화성’ 실행계획 밝혀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4/04/13 [17:25]

최형근, “화성시민 행복할 권리있다”

릴레이 공약발표 ‘행복화성’ 실행계획 밝혀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14/04/13 [17:25]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 = 최형근(55) 새누리당 화성시장 예비후보가 릴레이 공약발표의 일환으로 최형근의 약속행복화성에 대한 세부 실행계획을 밝혔다.

 

최형근 예비후보는 지난 11일 선거사무소(화성시 능동 소재)에서 시민에게는 행복할 권리가 있다행복화성공약의 핵심 사업을 소개했다.

 

최 예비후보는 행복화성약속을 지키기 위한 첫 사업으로 ‘(가칭)원스톱 화성 행복센터를 설립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원스톱 화성 행복센터는 말 그대로 일자리와 복지, 보건 문제 등을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종합 복지서비스 기관이다.

 

최 예비후보는 또 열악한 환경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시설의 복지사 등에게 임금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처우개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장애인을 위해서는 50억원 규모의 재활·자립지원기금을 조성해 장애인단체 육성·지원, 장애인 생활안정을 위한 재활·자립지원을 도모할 계획이다.

 

최 예비후보는 이 밖에도 교통약자를 위한 저상버스 확충,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전제품 무상수리 추진, 강력범죄  취약여성 대상 홈 안심제도 운영 등도 추진할 방침이다.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체계 마련을 위해서는 무한돌봄 조직 확대와 함께 통·리장,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된 민간 무한돌봄 위원도 확대 위촉할 계획이다.

 

우체국 집배원, 도시가스 검침원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그물망 복지를 실천한다는 복안도 내놨다.

 

최 예비후보는 이날 복지 인프라 구축 방안으로 서남부권역 종합병원 유치 ,노인전문병원 유치, 종합사회복지관 추가 건립, 장애인복지관 건립, 택시 종사자 쉼터 조성 등을 약속했다.

 

최형근 예비후보는 최근 세 모녀 자살 사건으로 재조명 된 저소득층과 고독사 위험군 등 복지사각지대를 샅샅이 살피는 등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행복한 화성시를 조성하겠다고 다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