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경... '악의적 정략적 사실 왜곡'

화성시 함백산메모리얼파크” 법적대응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5/06/23 [10:59]

정미경... '악의적 정략적 사실 왜곡'

화성시 함백산메모리얼파크” 법적대응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15/06/23 [10:59]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 지난 22, 국회 대정부 질의를 통해 보여준 정미경 수원시 의원의 정치적, 정략적, 악의적 욕심이 화성시와 수도권 4개시 시민들의 5년에 걸친 노력과 명예를 한순간에 무너뜨렸다.

 

그동안 장사시설과 관련해 공·사석상에서 왜곡된 사실로 주민들을 모욕하고 선동한 것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법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경기 서·남부권 5개 지자체(부천·안산·화성·시흥·광명)가 공동추진하는 함백산 메모리얼파크는 화성시 23개 읍··동을 대상으로 후보지를 공개모집했다.

 

이 결과 마을주민 70%이상의 동의를 받아 6개 지역에서 신청했고 최종후보지는 주민대표, 전문가, 시의원 등으로 구성된 민간 중심의 건립추진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화성시가 의도적으로 효원장례식장과 가까운 매송면 숙곡1리를 정했다는 주장은 민주적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신 시민들에게 크나 큰 모욕이다.

 

또한 효원장례식장에 이익을 주기 위해 장사시설을 추진했다는 말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

 

장례식장을 포함한 대규모 공공종합장사시설이 건립되었는데 굳이 인근의 작은 민간 장례식장을 찾는 소비자가 있을까. 개인적 이익을 위해 사업을 추진한다는 말은 악의적인 흠집내기에 불과하다.

 

함백산메모리얼 파크는 5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투자해 공동으로 건립하는 사업으로 우리나라 화장시설 건립에 최초로 적용되는 모델이다.

 

현재 공동투자협약을 체결해 국도비를 제외하고 화성시가 314억원, 부천시가 250억원, 안산시가 210억원, 시흥시가 124억원, 광명시가 101억원을 부담하기로 했다.

 

향후 운영은 5개 지자체가 협의해서 지방자치단체조합이나 사회적 기업, 별도의 출자기관 설립 등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으며, 장례식장과 식당은 공개모집 공고에 따라 지역주민들에게 운영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사례도 적극 검토 중인데 일본의 경우는 지방자치단체조합이 운영을 맡고 있다.

 

또한, 채인석 화성시장이 보유했던 효원장례문화센터 주식은 주식백지신탁심사위원회에서 직무관련성 심사 이후 금융기관과 백지신탁계약이 체결된 상태로 채시장은 경영에 참여하고 있지 않다.

 

정미경의원의 발언은 국회의원의 면책특권을 이용한 사실왜곡에 불과하며 억측과 모욕적 발언은 가뜩이나 낮은 정치인의 위상을 바닥으로까지 추락시키고 있다.

 

해당 사업이 비과학적이고 비합리적인 사유로 중단된다면 나쁜 선례를 남겨 향후 꼭 필요한 기반시설 설치에 악영향을 줄 것이다. 또한 국외언론에도 우수 사례로 칭찬받은 사업이 단순 민원에 의해 좌절되는 최악의 사례가 될까 우려된다.

 

수원연화장만 살펴보아도 수원연화장과 용인시와의 거리가 500m에 불과하고 2km 인근에 광교신도시, 용인 수지신도시, 흥덕 신도시 등 신도시가 밀집하여 있는 데도 안전하게 운영 중이다. 함백산메모리얼파크는 서수원지역과 2.2km 떨어져 있다.

 

그런데 화성시는 꼭 필요한 기반시설이라면 아무리 기피시설이라도 화성시 관내에 설치를 반대하지 않았으며, 수원시 하수종말처리장이 화성시 관내에 있고, 수원시 자원회수시설은 용인·화성 경계 2km 내에 있으며, 수원시 음식물쓰레기처리장은 화성시 경계 50m옆에 있다.

 

정미경 의원은 전 국민이 메르스 사태로 힘들어 하고 있는 이 시점에 자기 지역구 주민들만의 이익과 자신의 정치적 입지 확대를 위한 질문으로 국가적 고민을 대승적 차원에서 해결해낸 지자체를 모욕하는데 앞장서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