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와우로 도로 앞 ‘철조망’ 논란

알박이 땅 경락, “근본적 문제있다” 주장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6/04/25 [16:19]

화성시 와우로 도로 앞 ‘철조망’ 논란

알박이 땅 경락, “근본적 문제있다” 주장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16/04/25 [16:19]

화성인터넷신문김은영 기자= 화성시 봉담읍 와우로(38-00, 37-00) 상가 앞 보행도로 70여 평을 한 개인이 경매 받아 측량과 사유지임을 표시하고 2m 높이의 철조망을 쳐 이곳 주민들과 그 주위 일대에서 자영업을 하는 상인들 생존권이 위협 받고 있어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이곳은 수년간 수많은 주민들이 통행하는 현황도로로 전후방 500m가 같은 처지의 도로확장계획으로 화성시와 봉담읍이 주민 편의와 영세상인들을 위해 묵인하기로 합의 본 곳이다.

 

철조망으로 인해 상가 이용객이 뚝 끊겨 생존에 위협을 받고있는 인근 상가 주민들

 

하지만 지난 820일 수원시 영통구에 거주하는 서 모씨가 상가일대 보행도로를 경낙 받고, 사유지임을 표시하며 현황도로를 농지로 원상복구 해야 한다며 보도블럭을 파 해치고 2m 높이의 철조망을 쳐놓고 있어 도시 미관을 크게 훼손시키고 있다.

 

또한 문제의 땅 상가건물 앞 도로를 2020년 까지 4차선으로 도로계획이 성사되지 않을 경우 그 도로위에 3층 이상 건축물이나 농작물 등 을 심는다고 위협하고 있어 분쟁이 빚어지고 있다.

 

이에 인근 상인은 상가 앞 바로 앞에 철조망이 쳐져 있어 이곳을 지나가는 행인은 물론 상가를 이용하는 손님이 뚝 끊겨 영세 상인들이 눈물로 밤을 지새우고 있다며 민원을 해결해 달라며 시장면담을 요구하기도 했다.

70여평을 26천여만원 경매 받았다며 알박이 땅은 전문가가 아니면 살 수 없는 땅

 

또한 민원인들은 상가 앞 도로로 사용하고 있는 땅 70여평을 26천여만원에 경매를 받았다며 알박이 땅은 전문가가 아니면 살 수 없는 땅이다 주장하고 도시경관에도 문제가 있다며 원상복구 후 협상 해 달라고 시에 주문하기도 했다.

 

이에 관련 화성시청관계자는 와우리 상가주민들의 고통을 이해한다 말하고 이곳 토지를 경락받은 지주를 만나 전, 후 과정과 와우리 주민들의 불편 등을 고려 철망을 철거 후 대화에 나서 줄 것 등을 고려해 보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