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12-12 20:48

  • 뉴스
  • 화성뉴스
  • 뉴스 > 화성뉴스

화성생활문화센터, 운영 부문 ‘장관상’

지역민 문화수요 확산 모범우수사례 선정

기사입력 2018-12-05 16:5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화성인터넷신문조아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실시한 ‘2018 우수생활문화센터 공모에서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생활문화센터가 운영 부문우수 생활문화센터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이번 공모에서 개관 1년 이상 생활문화센터 89개소를 대상으로 한 운영 부문에 응모, 특색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민의 문화수요를 확산시킨 점이 모범사례로 꼽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175월 개관 후 약 16개월의 기간 동안 오픈키친과 목공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생활문화 수요증대 및 확산생활문화 활동가 양성 및 생활문화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사업을 운영 중이다.

 

수레텃밭’, ‘목목데이등 목공 및 가드닝을 통한 가족공동체, 메이커스공동체 형성, 계절살기’, ‘미식학교등 일상 속 음식을 주제로 만들어 가는 지역공동체형성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포럼 및 세미나 등 지역민들과의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문화센터의 역할에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특히 2018년에는 생활문화기획자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한 시민기획자들이 생활문화축제 슬기로운 화성생활을 직접 기획운영하는 등 주민 주도의 생활문화를 정착시켜 가고 있다. 이 외에도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사업을 통해 148개 동호회의 활동지원 및 사회공헌활동을 장려하며 지역의 생활문화거점으로 자리매김 했다.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화성시 향남읍 화성종합경기타운 내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조성되어, 지역주민들이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생활문화의 거점이 되고 있다.

 

 

 

화성인터넷신문 (kss-hwang@ 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