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어버이날 ‘네 번째 효(孝)드림’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1/05/07 [15:44]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어버이날 ‘네 번째 효(孝)드림’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1/05/07 [15:44]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이영애 기자=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안효미 관장)은 서부노인복지관 네 번째 효드림행사 및 제49회 어버이날 을 기념하여 복지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 총 1,1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코로나19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 행사가 아닌 비대면 으로 온라인 기념식 및 감사 선물을 전달하고, 직접 어르신 댁에 방문해 효키트·효특식 지원 물품을 나눠드렸다.

 

또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진 및 그림대회 공모전을 실시하였으며, 남양읍사무소에 워크스루를 설치하고 남양읍을 찾아오신 지역주민에게 축하물품 전달 및 노인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과 어버이날의 의미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네 번째 효()드림 워크스루에 참여한 김00어르신은 코로나19로 인해 복지관에서 행사를 하지 못하는 것은 매우 아쉽지만, 워크스루를 통해 지역주민분들과 함께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어서 감사하다.” 라고 전하였다.

 

노인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주민 이000노인에 대한 이미지를 확인하는 활동을 통해 젊은층과 고령층이 노인에 대한 생각을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안효미 관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다시 한 번 어버이의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어르신들의 소중함을 더욱 알아가는 시간 이였던 것 같다.”고 말하고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이번 네 번째 효()드림!’에 참여해 주신 어르신 및 지역주민께 감사드리며,앞으로도 어르신들과 함께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는 복지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하였다.

 

화성시에서 지원하고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 재단에서 운영하는 화성시 서부노인복지관은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74월에 개관해 4,500여 명의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교육·건강·문화 프로그램 및 노인 사회활동 사업·상담·재가복지사업 뿐만 아니라 노인 맞춤돌봄, AI기기를 활용한 행복커뮤니티, 응급안전, 밑반찬지원사업 등을 제공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