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손임성 부시장, 폭염이 열흘 이상 지속 ' 현장점검'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4/08/06 [19:57]

화성시 손임성 부시장, 폭염이 열흘 이상 지속 ' 현장점검'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4/08/06 [19:57]

  © 손임성 부시장은 긴 무더위가 지속되는 만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하여 야외용 냉방기 및 무더위쉼터 활성화가 필요하다, “이와 함께 농어업인 및 현장 근로자의 야외활동을 자제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폭염 취약계층과 취약지역 예찰을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

 

화성시는 폭염이 열흘 이상 지속되는 가운데 온열 질환 예방을 위해 손임성 화성부시장 및 관계공무원 10여명이 긴급현장점검에 나섰다.

 

  © 화성인터넷신문

 

먼저 손 부시장은 야외용 냉방기가 설치되어있는 치동천 체육공원을 방문해 기기 작동여부 및 사용현황을 점검했으며 이후 무더위 쉼터로 지정돼있는 장지동 경로당에 방문해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기 작동여부 비상구급품 비치 여부 지역응급센터 연락수단 폭염 대비 행동요령 비치 등을 점검했다.

 

손임성 부시장은 긴 무더위가 지속되는 만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하여 야외용 냉방기 및 무더위쉼터 활성화가 필요하다, “이와 함께 농어업인 및 현장 근로자의 야외활동을 자제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폭염 취약계층과 취약지역 예찰을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무더위 쉼터 담당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자율방재단점검반과 직접 방문을 통한 냉방기기 작동여부, 안내표지판 부착여부 등시설물 운영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또한, 폭염특보 발효 시에는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과 야외 활동을 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더위 시간(오후 2~오후 5) 야외활동 자제 충분한 수분 섭취 및 그늘 내 휴식 등 온열질환 예방 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황기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